CBN – SUPER BOOK 런칭

<10월소식> CBN – SUPER BOOK 런칭

cbn

지난 8월 30일부터 9월5일까지 천태혁 대표와 진 경팀장, 이수연간사가  CBN 한국지부 런칭에 앞서, 동남아시아 본부인 인도네시아에서 4일간 진행된 슈퍼북 동남아시아 전체 워크샵에 참석했습니다. Mark McClendon 동남아지부장과, 미국 버지니아비치 본부에서 파견된 Varsha Sherring 슈퍼북 총담당자, 그리고 태국, 베트남, 미얀마,캄보디아 등 여러아시아지역에서 온 담당자들과 함께 앞으로의 비전과, 슈퍼북의 교회 주일학교 커리큘럼 런칭에 대해 깊이 나눌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이다.

9월 22일부터 25일 4일간, Ben Edwards CBN 부총재와 Mark McClendon이 방한하여 한국 교계관계자들과 중요한 미팅을 가졌습니다. 이번 방한을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여러 가지 기적을 체험하게 되었고, 한국에 있는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한국보다 이미 앞서 슈퍼북을 진행해온 다른 국가들의 중보와,인도네시아 동남아지부의 도움으로 한국은 내년 5월 슈퍼북 코리아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CBN소개

CBN (The Christian Broadcasting Network)은 미국의 초교파 기독교 컨텐츠 네트워크로서 펫 로버슨이 1960년 미국 버지니아비치 주에 설립한 최초의 방송국이자, 미국 내 최초의 기독교 방송국입니다. 설립된 지 50여년이 지난 지금, CBN은 전세계에서 가장 큰 방송국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성장했으며, 많은 계열사 및 단체들과 협력해 전 세계에 성경의 희망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방송 뿐 아니라 여러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CBN은 약 200개의 나라에 24시간 중보기도요청 전화가 가능한 케이블, 방송국, 위성방송을 제공하는 다면적 비영리단체이며, CBN방송의 주 요소는 매일 방송되는 The 700클럽으로, 펫 로버슨, 테리 미어스웬, 고든 로버슨, 존 제섭 뉴스 앵커가 등장합니다. 97퍼센트의 방송요소가 뉴스/잡지 포맷인 CBN의 프로그램들은 생동감 넘치는 정보, 인터뷰들로 매일 평균 100만명의 미국 전역의 시청자들에게 방송되고 있습니다.

 

슈퍼북 소개 자료

Superbook (a.k.a. 슈퍼북)은 CBN이 다음세대의 복음전파를 위해 제작한 3D 성경 애니메이션 시리즈입니다. 슈퍼북은 1981년 일본 아웃리치의 한 부분으로 미국 CBN의 미국작가, 프로듀서, 그리고 일본의 애니메이터들이 합심해 제작되고 방영되었습니다. 방영될 당시, 하나님, 구원, 제자 등 성경의 기초 자체가 전무한 성경적 문맹지역이였던 일본에서, 슈퍼북 시리즈는 일본 전역에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되었고, 8백만 명의 시청자와 매주 4백만 명의 어린이 시청자를 보유하는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이 전례 없는 성공은 성경이 일본 내 베스트셀러가 되는 기적을 일으켰습니다. 일본을 시작으로 아시아 북미까지 41여개의 언어로 방영되었고, 전국적으로 100여개가 넘는 국가에서 5억 명이 넘는 어린이 시청자 수를 기록하였습니다. 특히 1989년 경제적 침체와 정치적 혼란에 빠져있던 러시아에 소개된 슈퍼북은 러시아 공중파채널의 황금시간대에 방영되어지면서, 6백만 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성경을 체험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우크라이나에서는 Superbook Kids Club이라는 프로그램이 최고의 어린이 프로그램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슈퍼북은 기존 버전이 중국의 샤먼시에 우연히 방송된 계기로, 타 지역의 방송 가능성을 보았고, 긍정적 반응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출간된 3D 애니메이션 버전은 미디어와 친숙한 현 세대를 위해, 디즈니의 라이온킹, 뮬란, 미녀와 야수 등을 제작한 에미어워드 수상경력의 최고의 제작진들이 협력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보다 강력한 복음전파를 위해 성경의 정확성이 유지되길 원했으므로, 슈퍼북은 NIV/KJV/CEV등의 정확한 성경버전을 토대로 성경인물의 대화를 성경구절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아이들에게 단지 이야기와 재미를 선사하기 보다는 주일 학교 프로그램과 연결시켜 각각의 이야기들이 에피소드 이상의 의미가 있으며, 설교를 통해 이 이야기들이 믿을 수 있는 사실이라는 것을 알게 하려함 입니다. 현재 40개의 시즌 1 에피소드와 주일학교 커리큘럼이 출간 되었으며, 40개의 시즌 2 에피소드가 완성단계에 있습니다.

현재 지역교회의 주일학교를 위한 슈퍼북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고 지역교회를 통해, 6-8세, 9-10세, 11-12세를 대상으로 예수님을 따르는 열정의 세대가 되도록 섬기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오는 5월 파일럿 프로그램을 런칭할 예정입니다. 슈퍼북의 최종 미션은 전 세계 아이들에게 성경 이야기 전달을 통해 성경적 기초를 설립하는 것이며, 성경 이야기로 미디어와 친숙한 21세기 아이들에게 흥미를 줄 뿐 아니라, 능력 있는 프로그램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기도와 후원으로 함께 할 동역자들과 교회들을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This form of provisional approval is short of failure, but if the revisions are not a sufficient improvement over what cheap essay writers the committee reviewed at the oral examination, the candidate simply does not pass
다음세대 인재양성소

0 Comments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