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본교회 부모코칭학교 10/8-10/29 매주 목요일 오전 10:30, 4주과정
본교회 부모코칭과정이 지난 10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본교회에서 있었습니다.
강사로 천태혁 선교사와 이정아 과장이 4주에 걸쳐 우리 아이의 DNA 찾기, 좋은 부모로 거듭나기, 자녀를 위한 진로코칭, 자녀와의 대화법 등의 주제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아이를 등에 업고 함께 강의를 경청하는 어머니들부터 뛰어노는 아이들과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많은 부모님들이 4주간 동안 열심히 참석하였습니다.
부모로서 가져야 하는 소명과 하나님 아버지가 원하시는 부모로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또한 부모와 자녀 간의 올바른 대화 기법과 자녀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 등 하나님의 가치관과 마음으로 자녀를 바라보고 양육하는 청지기로서 살아가야 함을 다시금 배우고 깨닫고 은혜받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4번의 강의가 너무 아쉬울 만큼 많은 분들의 호응과 반응이 좋아서 이 시대에 부모로서 자녀를 어떻게 사랑하고 양육하는 것이 필요한지를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땅에 있는 모든 부모가 하나님의 마음으로 그들에게 축복으로 주신 자녀들을 축복하고 사랑하고 존중하며 잘 양육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소망합니다.
<첫번째 강의 “I Message” 들은 어머니들의 고백>
“아이메세지등은 전에도 들어봤던 내용이나 자신을 드러내시어 솔직한 강의해주시는 강사님이 너무 와닿고 감동적이었습니다~~~”
“바로 적용을 해서 참 좋은 강의였고 내맘을움직였어요. 적용이 되다뇨!!!”
“사이가 좋지않은 아들한테 바로 답장이왔네요”
“누구에게나 상처가 있고… 누구에게나 허물이 있다는 것…엄마의 잔소리가 아이를 변화시키는 것이 아닌 엄마의 눈빛과 마음이 변화시키는다는 걸 알았습니다.”
“아직 아이가 어려서 공감이 많이되진 않았지만 미리 알게되어 좋았어요”
“나의 마음 전달하기 연습이 많이 필요함을 느낍니다~”
“가정의 회복을 위해 사랑의 마음을 다시 새겨봅니다”
“따로 교육을 받았을때도 실천이 어려웠는데 오늘 강의를 듣고 다시금 도전의지가 강하게 생깁니다. 승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상대방을 마음을 움직이는 아이메세지 대화법 꼭 적용해서 변화되는 가정 이뤄갈께요~ 감사합니다~!!마지막에 아이대신 남편에게 메세지 보내며 많이 울었네요,,감사드립니다,,이런 시간 주셔서요”
“가슴이 아팠어요 이정아님 가족사가 저에게 해당되는 거였어요 지금도 동굴같지만 나 대화법으로 오늘 지금 이순간 노력할거에요 저희 집도 사랑이 넘치겠죠?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마음을 공감해주는 나 메시지 전달법이 배운 내용이었지만 다시들어 좋았고요. 가족과 서로 소통하게 된 이정아샘의 가정에 대한 얘기, 특히 엄마의 3일 동안의 눈물이 인상적이었어요~~^^”
“아는 거였는데도 전혀 새롭게 들었고요 정말좋았어요 가끔 이렇게 듣는 시간이 있으면 큰 도움이 되겠네요 우리는 잘 잊으니까요”
“오늘 우리 아이들한테 고맙단 생각이 들었어요~ 마음이 건강한 아이들로 자라주어서~~~ 엄마인 제가 노력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반성해요~”
“항상 나 위주로 생각하고 얘기를 했는데 이제는 아이들 마음을 이해하고 다가가야겠네요 오늘 느낀대로 실천해보려 합니다 눈마주보기, 칭찬하기, 공감해주기, 한주동안 꼭 진심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아직 아이가 어리지만 아이가 크면 어떻게 아이를 이해하고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 그 마음을 조금이나마 알게되고 배우게 된 것 같아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조급함.불안함 가득했던 맘 버리고..지극히 건강한 아이란 걸 잊지않기!! 속마음 표현하도록 용기와 훈련하기!!”
아이를 대함에 있어 기대감 갖고 교회문을 나섭니다.~^^
“내가 어떤 시선으로 내 자녀들을 보아야 할지 그리고 어떻게 내가 내 자녀들에게 신앙의, 인생의 멘토가 되어야할지에 대한 방법까지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잘 해낼 수 있을지 염려되기도 하지만 내 염려까지도 아시는 하나님께서 족한 은혜주시리라 믿습니다^^”
“안녕하세요^^ 천태혁 멋지고 유머있으신 선교사님~^^오늘 고민하다 참석하게 된 강의!!오늘 이 시간을 함께 보내지 않았다면….제 마음 회복되고 많이 공감하며 맘껏 기쁘게 웃을 수 있게 해주신 개성있고 멋을 아는 강사 샘~~ 또 보고싶어요~~^^ 감사합니다~^^“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과 정말 나만 힘들 줄 알았는데 여러분들과 함께 해서 위로되어 감사합니다.”
“제 자신을 돌아보며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조금씩이라도 하나씩 적용하려고 노력해야겠어요”
“강의 잘 들었고 실생활에 적용해서 얘기해주셔서 감동이었어요 좀더 용기있게 I message를 해야겠어요
이제 자녀의 마음을 헤아리고 공감해주는 언어표현을 시작하려 합니다..”
2) 지난 3월에 있었던 본교회와 함께한 유스임팩트 페스티벌이 학생들과 학부모님들 사이에서 좋은 영향력을 흘려보내서 본교회의 사역요청으로 6월 7일 시즌2를 준비했었는데, 당시 메르스 문제로 일부 행사만 진행하고 미뤄졌던 유스임팩트페스티벌 시즌3가 11월 15일 본교회 청소년들과 학부모를 초대하여 재미있고 의미가 있으며 감동이 있고 변화가 일어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특별히 수능을 치르고 심적 부담을 느끼게 될 수험생들이 하나님 안에서 회복되고 힘을 얻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번 시즌3에서는 조래훈강사가 레크레이션을 진행하고, 하나님과 청소년을 향한 열정이 가득한 C5 찬양팀이 찬양을 담당하며, 게스트로는 CCM사역자 강찬과, 현대무용가 이형우와 함께합니다. 또한 강은도목사가 청소년들의 눈높이 맞춘 하나님의 메시지를 전할 것입니다. 이번 시간을 통해 본교회 청소년 친구들이 더욱 깊이 하나님과의 친밀함을 누리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