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지역 고등학교 연합 진로 캠프 “꿈은 품는 자의 것, 상상 그 이상의 꿈도 이루어진다”
11월 1일 토요일 9:00-17:00 / 안양신성고등학교
11월의 첫 날, 안양 신성고등학교에서 안양 과천지역 13개 학교가 연합하여 각 학교에서 선발된 아이들을 위한 진로캠프가 열렸습니다.
경기도 안양과천 교육지원청과 스쿨임팩트가 함께하였고,
“꿈은 품은 자의 것, 상상 그 이상의 꿈도 이루어진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올바른 목표 없이 달려가는 것이 아니라 자기성찰을 하고,
자신의 타고난 강점이 무엇인지를 발견할 수 있는 쉼표를 제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고민을 잠시 내려놓고,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아가고 있는 13인의 롤모델을 모시고
삶에 대하여, 인생에 대하여, 가치관에 대하여 배우고 질문하며 함께 고민했습니다.
첼리스트 겸 TV광고, 영화, 뮤직비디오의PD이자 감독인 성승한교수가 연주와 함께 전체 특강을 하셨고,
게스트로 더블에이 우상, 최금비, 홍다은, 로즈엠이 함께했습니다.
그 밖의 강사로는, 생명 환경 분야에 한동대 생명과학부 곽진환 교수, 호텔&관광 분야에 김영백팀장, 법률 분야에 김우경대표,
의료&보건분야에 김혜윤의사, 사회복지 분야에 박현동사무총장, 방송 분야에 황현주아나운서, 교육 분야에 손병덕교수,
컨텐츠 개발과 IT분야에 송유창대표, 금융&기업분야에 신성국대표, 금융&기업분야에 신이철대표, 문학분야에 오진원작가,
예술 분야에 유정현대표, 디자인 분야에 이준천대표가 함께 해 주셨습니다.
*리뷰
안양 과천 지역 13개 학교에서 모인 350여명의 학생들이 신성고 강당에 모였습니다.
롤모델을 만난다는 설렘과 함께 준비된 공연들과 특강을 통해서 아이들은 즐거움이 가득한 표정이었습니다.
공연 이후에는 화이트보드에 학생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들, 고민하고 있는 점들을 적으며 진지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점심을 먹고 나른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강사님의 강의에 열중하며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해 나갔습니다.
강의 이후에는 롤모델 강사님과 사진을 찍고 사인도 받으면서 행복한 추억을 쌓는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특히, 많은 학생들이 강의가 끝나고 이동하는 과정에서도
평소에 궁금하고 더 알고 싶은 부분을 롤모델 강사님들을 붙잡고 물어보는 장면들을 여기저기서 볼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들 역시도 학생들의 끝없는 질문에 친절히 답해주시고 짧은 시간이지만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나누어주고자 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토크콘서트 시간을 통해서 13명의 강사님들과 함께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지니고 있는 질문들을 나누며
때론 진지하게, 때론 유쾌하게 이제까지 가지고 있던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것들을 다 나누기에는 학생들에게 너무 짧은 시간이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멘토와 멘티가 함께 살아온 삶을 나누고 고민을 듣고 조언을 해주며 성장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