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rch Impact 이야기!
이 땅의 청소년들을 향해 나아갈 때 많이 아파하는 마음으로 시작했던 스쿨임팩트가 이제 또한 새롭게 이 땅의 교회들 안에 다음세대가 무너져 가는 것을 보면서
하나님아버지의 마음으로 교회들을 섬기고 축복하며 교회의 비전과 목회 철학을 따라 잃어버린 청소년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하나님의 나라의 공동체 안에 함께 예배하고 훈련하며 세상 속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하나님 나라의 인재로 살게 하는 목적을 가지고 처치임팩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땅의 교회들이 다시금 새롭게 되기 위해선 반드시 다음세대들이 먼저 새롭게 되어야 함을 믿습니다.
그 첫 시작으로 인천성광교회에 처치임팩트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처치임팩트 목표 : 영적 회복과 두 배의 부흥
전도: 교회를 떠난 친구들 되찾아오기 10명, 초신자 전도하기 25명
훈련: 청소년들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훈련, 성경적 부모 양육, 하나님의 인재를 양성하는 교사)
임팩트: 학교 안으로 찾아가기, 가정탐방, 지역사회에 기여, 교회의 변화
교회지원과 협력: 인적자원개발과 물적 지원 참여 요청
*처치임팩트 전략 : 교회, 지역, 교사, 부모, 학생 이해로부터 시작하여 주일, 토요, 전도, 학교, 캠프, 훈련, 지원 전략 등을 다양한 방면에서 체계적이고 세부적으로 세워
교회의 다음세대들이 일어나도록 돕는 것을 그 전략으로 합니다.
처치임팩트 첫 번째 사역지인 인천성광교회 고등부에서는 지난 1월부터 여러 가지 많은 변화와 움직임이 꿈틀거렸습니다.
그 시작으로 고등부 예배실 환경개선을 위해 오래되어 제대로 활용이 어려웠던 음향시설과 긴 장의자로 인해 자유로운 활동이 어려웠던 예배실 안에
개인용 의자 등 시설들을 교회에서 아이들을 향한 기대함으로 재정을 많이 투자해 주시고 확~~ 바꿔주셔서 아이들이 무척이나 신기해하고 좋아하고 있습니다.
늘 우선순위에서 밀려 누리지 못했던 환경들을 경험하면서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줌으로 2015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힘이 없던 예배에 설교가 끝나고 함께 뜨겁게 기도하면서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는 싸움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예배 후 소그룹과 활동으로 친밀감을 가지기 위해서 자기 소개하기, 2015응답받을 기도제목 적어서 타임캡슐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들을 시도했습니다.
이제껏 경험해보지 않았던 많은 도전을 하면서 아이들은 여러 가지로 반응하고 있습니다.
너무 달라진 예배 분위기에 적응이 어렵고 힘들다고 하면서도 기도제목 적으면서 1년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계획도 하고 다짐하면서 더 보람차게 보내자는 마음가짐이 있었습니다.
설교랑 찬양이 적극적이고 활동적이라서 좋았어요~, 친구들이랑 선생님이랑 함께 하는 시간이 따로 있어서 좀 더 친밀해질 수 있어서 재밌고 좋았어요!!!! 등입니다.
이제 처음으로 시작된 Church Impact가 많이 기대가 됩니다. 변화에 물러서는 것이 아니라 도전하고 성장하는 성광교회 고등부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또한 2월 26일부터 28일까지 시내산수양관에서 중고등부 연합으로 설레는 수련회를 가지려 합니다.
이번 수련회를 통해 아이들이 복음 앞에 반응하며 자신의 삶을 돌이키고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이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